Research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한제이, 김보연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우레나 카스트로 줄리사 메르세데스, 김보연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성진성, 김보연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김유림, 김보연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강민경, 김보연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김충재, 김보연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이지은, 김보연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유민영, 김보연
(사)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 conference
박수지, 김보연
디지털디자인학연구
김우석, 김보연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여영기, 김보연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정미리, 김보연
한국디자인학회
김보연, 배현경
한국디자인학회
김보연, 최우영

국내외 뷰티 기업의 고객 경험을 위한 가치소비 중심 참여형 활동 사례 분석- 사회적 이슈 관련활동을 중심으로 -

럭셔리 브랜드의 NFT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연구 -파인 & 길모어의 체험경제 이론을 중심으로-

연적 요인을 활용한 음악 추천 방법 연구: 온라인 환경을 기반으로

An Analysis of the Impact of UX Gamification Principles on Korean Language Learning Apps

지식콘텐츠 서비스 이용 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요인 탐색- 유료 구독 서비스를 중심으로

직장내 칭찬 이모티콘 유형에 따른 감정 반응에 대한 비교 연구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통한 헬스 케어 서비스 디자인 연구

하이퍼매개 이론적 특성을 바탕으로 한 디지털 패션매거진 디자인에 관한 연구

영화 인포그래픽에 나타난 정보 시각화의 서사적 표현방법 연구 -시모어 채트먼의 서사 구조 이론을 중심으로-

에티켓 공익광고의 수용 효과에 관한 연구

TV 프로그램과 채널의 브랜드 자산 가치 향상을 위한 디자인 측면의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피터 모빌의 허니콤 모델을 중심으로-

베이비 붐 세대의 고령화를 대비한 UI디자인 사용성 연구 :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사용자와의 효과적인 연결을 위한 시각적 촉각성 연구 : 디지털 매거진을 중심으로

iOS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스큐어모피즘 - 시뮬라크르 연속 단계 이론을 통한 해석 -

종이잡지와 E-magazine의 행위 비교분석을 통한 UI,UX 디자인 향상 방안 연구 : GQ MAGAZINE을 대상으로 한 7단계 사용자 행위 모델 적용

기부 애플리케이션의 체험 이론에 따른 사용성 평가

디자이너의 자연 기호 해석을 통한 시각 커뮤니케이션 - 자연 기호로 인한 디자이너의 영감 변화를 중심으로 -

행위기반의 종이책과 전자책 사용자 분석

심볼 마크의 형태적 대칭 특성에 대한 연구 - 보편화된 글로벌 기업 로고를 중심으로 -

국내 중소병원의 서비스 혁신을 위한 사용자 경험 분석 및 디자인 방향 제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의 디자인 요소 분석

AR기술을 기반으로 한 현재 위치 및 방향안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연구 - 수도권 지하철시스템을 중심으로 -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적용된 색채의 이미지와 상징에 대한 연구 :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을 중심으로

논문 : 청각장애인 대상 사용자 니즈조사를 통한 수화 통역 앱 GUI 가이드라인 -시립 서대문 농아인 복지관을 중심으로-

기업의 전용서체에 대한 인지도 조사 및 지속 가능성 조사 - 현대카드, 인터파크, KT 기업서체를 중심으로 -

디자인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 창의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베스트셀러 표지디자인과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관한 연구 -온라인 서점을 중심으로-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에 영향을 미치는 디자인 비즈니스에 대한 연구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분석을 중심으로 -

브랜드 로고의 변화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연구

스마트 러닝을 이용한 한국어 문법 워크북 개발 방안 기초 연구

넛지를 이용한 유아청결습관 개선의 교구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주문형 운송서비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성 평가 연구 -카카오택시와 우버를 중심으로-

디자인 사고 향상을 위한 어린이 창의적 워크숍의 개발 연구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형성을 위한 반려동물등록제의 서비스디자인 평가

서체의 보급 과정과 디자인 상품으로서의 수명 주기에 관한 연구 - 굴림체의 역사와 현황을 중심으로 -

모바일 게임 < 클래시 오브 클랜 >과 사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특성에 대한 연구 -카와카미 마사나오의 수익창출 비즈니스 구조 매트릭스를 중심으로-

체험적 요소가 적용된 디지털 미디어 활용 사례 연구 -뷰티 브랜드 마케팅 중심으로-

논문 : 공모전을 통한 LED 조명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 -중소기업과 정부의 공모전 서비스 중심으로-

논문 : 사용성 평가를 통한 효과적인 오픈 교육 콘텐츠 플렛폼 UX/UI 디자인 방향 제안 -칸아카데미를 중심으로-

옵티컬 일루젼의 효과적인 접목을 위한 제품 디자인 사례연구

전시 가이드 프로그램의 현황과 전시 연계 프로그램의 필요성 연구

윤리적 브랜드 초콜릿의 상업적 경쟁력을 위한 소비자 연구

화장품 브랜드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사례를 통한 콜라보레이션 유형 연구

아트토이의 심미성 연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한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일관성 전략에 관한 연구

2007년 9월 17일 월요일 맑음 (Part 1)

HMD기반 가상현실 FPS게임 인터페이스의 메타포 유형 분석 연구

그 꽃: 랜덤 모션 디지털 한글 타이포그래피